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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무원관련서류안내

사무원 관련 서류 안내

※ 모든 작성서류에는 법무사 직인 날인
※ 전산신청방법-법무사전용시스템-협회회무-사무원신청에서 작성한 서류를 스캔 후 업로드(jpg만 가능) - 지부사무소에 전산승인 요청
※ 3개월이상 회비미납은 승인 보류되므로 회비 확인요망
1. 사무원 채용서류
사무원신분증 발급비 3,000원은 반드시 신청시 법무사 성명으로 입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신한은행 100-030-071591 (경기중앙지방법무사회)
① 사무원채용승인신청서 다운로드
② 이력서(사진부착,성명 옆에 도장 또는 서명날인) 다운로드
③ 주민등록표초본 또는 등본
④ 기본증명서 1통, 가족관계증명서 1통
⑤ 사무원 채용 · 사망 · 해임신고서 다운로드
⑥ 신원보증보험증권 또는 신원보증서 다운로드
→신원보증보험증권(보험기간 1년, 가입금액 1억원 이상), 또는 신원보증서(재산세 15만원 이상 납부자 2인)
(단, ① 직계존비속, 4촌이내 형제, 배우자 면제 *소명자료제출, ② 대한법무사협회와 협정을 맺은 DB손해보험 법무사 전문인 배상책임보험 가입시는 면제)
⑦ 신원진술서 다운로드
⑧ 사진 2장(이력서 부착시 1장)-전산신청시 1장만 스캔해서 업로드
⑨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 등에 관한 동의서 다운로드
2. 사무원 해임서류
① 해임신고서 다운로드
② 사무원증 반납(전산신청시 사무원증만 우편으로 송부), 사무원증 분실시 - 사무원증분실사유서 첨부 다운로드
3. 사무원증 재발급서류(분실 또는 훼손시)
① 사무원증재발급신청서 다운로드
② 분실시 - 사무원증분실사유서 첨부, 훼손시 - 훼손 사무원증 반납 다운로드
③ 사진 1매(전산신청시 스캔 후 업로드)
4. 등기소 출입증 신청방법
사용자설명서(개인) 다운로드
사용자설명서(법인) 다운로드
일일출입증이 정상 출력 안될 경우 해결방안 다운로드

2019. 2.22.(금)부터 전국 등기국(소)에서 등기소출입증시스템이 시행되고 있으며,등기소 출입증 신청관리 홈페이지에 접속, 전자출입증으로 신청을 부탁 드립니다.

1) 등기소출입증 신규신청

 

* 신청절차

     

등기소출입관리시스템(http://www.iros.go.kr/b933/index.jsp)접속
        ▼
법무사 공인인증서 로그인(은행용 인증서 가능, 법인일 경우 법인 공인인증서 사용)
        ▼
법무사 휴대폰 인증, 사무소 정보입력 및 출입증 신청정보 입력 (사진등록, 파일첨부)
◎ 파일첨부 : 법무사-법무사신분증(앞,뒤), 제출사무원-하단 필요사항 참고
        ▼
심사 후 승인 완료 (설치번호, 비밀번호가 법무사 휴대폰 SMS 문자형태로 발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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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어플 ‘등기소 출입증’ 설치 후 로그인, 바코드로 인식 후 서류제출 가능

※ 출입증 신청 시 필요사항

① 법무사 공인인증서
② 법무사 휴대폰(휴대폰 인증 절차 有)
③ 신청자 사진 파일(반드시 컬러사진파일로 준비)
④ 사무원증 앞, 뒷면 첨부파일 등록

2) 등기소출입증(타인으로) 변경시

 

* 신청절차

     

등기소출입관리시스템(http://www.iros.go.kr/b933/index.jsp)접속
        ▼
법무사 공인인증서 로그인(은행용 인증서 가능, 법인일 경우 법인공인인증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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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입증 발급 내역 ? 시작날짜 2019.1.1.로 변경 후.- 사용중인 출입증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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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 하단 변경신청 - 변경될 사무원 정보 입력 (사진 및 파일 등록)

※ 출입증 변경신청 시 필요사항

① 법무사 공인인증서
② 신청자 사진 파일(반드시 컬러사진파일로 준비)
③ 변경신청 사무원 - 사무원증 사본(앞,뒤)을 파일첨부 (경력증명서는 경기중앙회에서 첨부)

3) 등기소출입증 재발급(핸드폰 기기 변경)

 

* 신청절차

     

등기소출입관리시스템(http://www.iros.go.kr/b933/index.jsp)접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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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사 공인인증서 로그인(은행용 인증서 가능, 법인일 경우 법인공인인증서)
        ▼
출입증 발급 내역 - 시작날짜 2019.1.1.로 변경 후.- 사용중인 출입증 선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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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측 하단 재발급신청 - 재발급 신청(별도 인증 및 파일 첨부 불필요)

※ 출입증 재발급 시 필요사항

① 법무사 공인인증서